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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해외선교를 기본으로 하는 개인적 내용과 학점은행제 관련한 것을 한꺼번에 남겨볼께요. 항상 행.복.하시길~ 주문처럼 외우는 엠토리가 운영하는 블로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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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lue Proposition = Need + Approach + Benefit + Competition
상품, 제안의 고객 가치가 얼마나 더 많이 창출되는지를 위한 가치 제안에서 Nabc 를 활용하면 좀더 체계적으로 제안할 수 있다.

Need - 시장의 니즈는 무엇인가?
현재 시장의 니즈, 즉 당신이 목표로 하는 시장에서 니즈는 무엇인가?
제공해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충분히 인식하기 전까지는 현재의 시장 니즈에 집중하는 것이 시장을 적정 수준까지 육성하는 것보다 쉽다.
'문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 찾기' 보다는 '확실한 니즈를 만족시키는 솔루션' 제공이 먼저일 것이다.

Approach - 이를 만족시키는 접근법은 무엇인가?
고객의 실질적 니즈를 확실하게 이해하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줘야 하며, 그들이 다른 상품을 활용할 경우를 대비해야 한다.
이미 제공되거나 활용되고 있는지를 파악해야 하고, 차이점을 인식해야 한다.


Benefit - 각각의 접근 비용에 대한 이익은 무엇인가?
많은 요소들이 주관적이고 개인의 취향에 밀접하게 관련이 있다.
그렇지만 제안의 혁신이 가져다 줄 매력적인 이익을 고려해야 한다.
또한 시장 관점에서 감당할 수 있는 비용이 적정 수준이어야 한다.


Competition - 경쟁사와 비교했을 때 각 비용당 이익은 어느 정도인가?
직접적인 비교를 통해 경쟁사들의 조건보다 더 탁월한 고객 가치를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접근법을 통해 최소한 두가지 제안을 도출해야한다.
 - 잠재 고객의 관점에서 도출 : 비용대비 이익과 경쟁사 및 대안 상품과의 비교 강조
 - 투자자의 관점에서 도출 : 시장규모, 이익, 수익 증대와 투자수익률에 초점


좀더 간략히 가치제안을 하는 프로세스를 정리하면..

1. Intro : 비전, 미션, 사업 목표

2. Need : 시장 환경 분석, 타겟, 소비자의 불평

3. Approach : 상품 또는 서비스 분석, 개발과 생산 계획, 차별점 및 우위 증명 , 적용 모델, 자원 - 인력 계획

4. Benefit : 가치 분석, 고객이익, 투자이익(수익 및 투자수익율), 복리후생 등

5. Competition : 경쟁력 분석, 진입장벽

6. Conclusion : 결론, 다음계획

참고로 해당 상품 또는 서비스를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것도 효과적이다.

첨부문서는 이를 위한 간략한 양식입니다

이상, 엠토리였습니다. 항상 행.복.하시길~^^